본문 바로가기
꿀팁🍯

단 '25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꿀팁 공개합니다!

by Chun_Food 2022. 2. 6.

애드센스는 꾸준함이 필수

안녕하세요 모래 해변입니다. 오늘은 제가 겪은 애드센스 승인에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타이틀에는 꿀팁이라고 거창하게 썼지만 실은 그 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지만 혹시나라도 애드센스 승인을 노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2022년 1월 12일에 첫 게시글을 게시하고 애드센스 승인은 2월 5일 바로 어제 승인이 났습니다.

25일간에 저는 약 4번의 애드센스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3번의 거절이 있었지만 그중에 두 번은 제가 HTML에 코드를 제대로 넣지 않아 생긴 문제이므로 사실상 2번 만에 성공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팁을 총 3개로 크게 나눠봅니다.

  • 네이버 감성을 내려놓기
  • 한 가지 카테고리로 글 적기
  • H태그 넣기

네이버 감성을 내려놓기

네이버 감성을 내려놔야 한다는 것이 어떤 말인지 모르실 것 같기도 한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는 사진이 하나 들어가면 그 밑에 1~2줄 정도 가운데 정렬로 글을 적고 다시 사진을 넣고 가운데 정렬로 글을 적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독 네이버 블로그는 맛집이나 여행 관련 포스팅이 집중되어있는 편입니다. 그러면 티스토리는 어떻게 적어야 할까요?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구글 AI가 판단하기 쉽도록 우리가 흔히 쓰는 일기나 평서문으로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가운데 정렬을 하지 않고 지금 제가 작성하는 식으로 글을 작성하시는 겁니다. 그리고 문단을 나누거나 띄어쓰기 그리고 맞춤법 검사를 철저하게 하셔서 구글 AI로 하여금 이 게시물은 문장과 글로써 제대로 틀이 잡혀있다고 인식하게 해야 합니다. 즉 우리는 AI가 우리의 글을 제대로 읽을 수 있게 가능한 한 평서문으로 적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구어체로 적는 것보단 문어체로 적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카테고리로 글 적기

다음으로 제가 생각하기에 중요한 것은 한 가지의 카테고리로 글을 적어야 한다는 겁니다. 이유인즉슨 제가 3번째 메일을 받았을 때 승인 거부 메일의 내용은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제가 15개 정도의 포스팅을 했을 때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연락이 왔었는데 당시에는 제가 카테고리를 3가지로 나눠서 글을 포스팅하던 때였습니다. 그때부터 하나의 콘텐츠로 집중하는 게 나을 것 같아 하나의 맛집 카테고리로 집중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 8개의 포스팅을 더 했을 때 승인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 )

 

 

H태그 넣기

다음은 H태그입니다 이 부분을 제대로 모르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제가 방금도 말씀드렸다시피 구글 AI는 제대로 구성된 글, 문장을 보고 제대로 된 포스팅이라고 인식합니다. 제가 인식이라고 표현하는 이유는 우리는 당연히 두 눈으로 글을 보지만 결국 AI는 글이 아닌 HTML에 있는 내용들을 보고 인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보다 명확한 문장을 구성해야 합니다. 여기서 H태그란 헤드라인입니다.

제목, 소제목에 적용을 해야 하는데 좌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항목이 있을 겁니다.

H태그를-넣기위한-제목탭
제목탭

지금 이 게시물의 제목은 [단 '25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꿀팁 공개합니다!]는 기본적으로 H1태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애드센스는 꾸준함이 필수]는 H2태그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게시물의 제목에는 우리가 설정할 필요가 없고 우리는 [애드센스는 꾸준함이 필수]부터 H태그를 넣어야 하는데 우리는 제목 2가 아닌 제목 1을 적용해야 합니다. 실제로 HTML에서는 우리가 제목 1로 넣어도 [단 '25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꿀팁 공개합니다!]가 H1태그로 잡히고 [애드센스는 꾸준함이 필수]가 H2태그로 잡힙니다. 그다음부턴 제목 2, 제목 3을 적용시켜 H3, H4태그를 적용시켜야 한다는 거죠. 이 부분을 잊지 마시고 헷갈리지 않게 잘 넣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은 게시글 5개쯤부터 보내시고 거절메일을 받으시는 즉시 다시 승인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AI는 우리가 승인 메일을 보내도 바로 우리의 티스토리를 검토하러 오진 않습니다! 그 사이에 게시물을 채우시면 되니까 바로바로 보내시면 됩니다.

제가 올린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