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추천🍗

[다이세쯔] 역시나 재방문해도 맛있는 대구 맛집, 대구 북구 초밥맛집을 소개합니다🍣

by Chun_Food 2022. 3. 25.

안녕하세요 모래 해변입니다.

이전 포스팅과 같이 제가 일정상 여러 곳을 다니며 재방문하며 들리게 된 맛집이 있습니다. 전주에 있는 '짬뽕으로 통하다'에 이어 오늘은 대구 북구 태전동에 있는 초밥 맛집 바로 '다이세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대구에 와서 먹어본 음식 중에 가장 극찬을 했었던 초밥집이었는데요~

[맛집] 대구에서 역대급 갓성비 고퀄리티 초밥집을 찾으신다면?!🍣

 

[맛집] 대구에서 역대급 갓성비 고퀄리티 스시집을 찾으신다면?!🍣

안녕하세요 모래 해변입니다. 여러분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실은 작년에 먹었던 곳이지만 자꾸 생각이 나서 이번에 한번 더 가볼 예정인 고퀄리티 초밥집 '다이세쯔'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eashore1.tistory.com

 

지난번 여름 이후에 잘 방문하지 못했지만 올해 날이 아직은 약간 싸늘한 이 계절에 들렀는데 여전히 엄청난 맛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다이세쯔의 위치

 

대구 북구 태전동 994 다이세쯔 본점
칠곡 운암역 1번 출구에서 5분 거리
Tel. 053-312-1988

위치상 차량을 들고 가시면 가게 옆이나 앞쪽 길가에 주차를 하실 수 있으나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가도 좋긴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는데 대중교통 자체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닌지라 개인적으로는 자가를 이용해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칠곡현대아파트옆-다이세쯔 본점
다이세쯔 본점

위치 자체는 발견하기 어려우시다면 칠곡 현대아파트 103 동쪽으로 먼저 이동하셔서 주차하신 뒤에 걸어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 자체는 약 12인 정도 앉을 수 있는 작은 매장이지만 앞에서 사장님이 직접 초밥을 만드는 걸 볼 수 있기 때문에 청결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가게였습니다👍

 

맛과 가격

12피스가-정렬되어있는-맛있는-고급초밥
다이세쯔-고급초밥

제가 주문한 메뉴는 '고급 초밥'이라는 메뉴였습니다. 초밥을 주문하고 기다리니 종업원분께서 샐러드와 반찬들을 가져다주셨고 새콤달콤한 샐러드를 먹으며 입맛을 돋우고 있었습니다!!ㅎㅎ 이전에 먹어본 그 아는 맛이라 더 기대가 되는지라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고통스러웠습니다 ㅜ.ㅜ 기다리는 동안 손님이 때마침 저만 있고 배달 주문이 많이 들어오신 상태라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론 사장님은 위생마스크를 하시고 음식을 만드십니다 ^^)

이전 여름에 왔는데 너무 맛있어서 다시 오게 되었고 여러 곳을 돌아다니다가 왔다가 부산-경산-전주 등을 거쳐 여기까지 왔다고 말씀을 드리니 멀리까지 방문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친절하게 반응해주셨습니다.. 😉

그리고 약 10분이 조금 안 되는 시간대에 잘 정렬된 초밥이 나왔습니다! 위 사진처럼 말이죠 ㅎㅎ 정말 이 순간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너무 먹고 싶어서 사진도 찍기 전에 먹고 싶었지만 블로그에 올려야지 라는 생각으로 전체 사진을 딱 한 장을 찍고 바로 초밥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옆에 있는 종지에 간장을 약간만 담아 찍어먹을 준비도 완벽히 한 상태에서 좌측 위에 보이는 광어 초밥을 먹었습니다. 흰 살 생선 초밥을 먼저 먹는 게 국 룰이라고 들었던지라 간장에 콕 찍어 먹었는데 '와...'라는 말이 역시나 자동으로 나왔습니다. 그때 먹었던 그 맛은 당시의 착각이 아니었음을 알 수 있었어요!

한 점을 먹고 다른 걸 먹어볼까 하는데 주문했던 고급 초밥과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본래 10p만 나와야 정상인데 두 피스나 더 많길래 사장님께 말씀을 드리니 요즘 배달을 해서 많이 드시는데 멀리서 이렇게까지 방문해서 와주셔서 감사해서 주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ㅜㅜ

이렇게까지 안 해주셔도 됐는데 너무 감사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 보니 고생을 많이 했다고 생각을 하셨나 봅니다😖

초밥 자체의 간도 잘 맞았고 보시다시피 여전히 양질의 재료들을 쓰신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탱글한 식감의 회에 간이 잘 되어있는 밥이 합쳐지니 말 그대로 '초밥'이었습니다. 단언컨대 대구에서 이런 퀄리티의 초밥을 맛보는 건 쉽지 않을 거라 장담합니다.

 

연어뱃살-초밥
연어뱃살

다른 걸 먹다가 연어 뱃살 초밥을 집어서 찍다 보니 저렇게 연어에 흰 무언가가 보이네요 ㅜ.ㅜ 초보적인 실수를...!

제가 연어를 참 좋아하지 않는데 어우.. 연어 뱃살은 좋아하나 봅니다 ㅋㅋ 너무 맛이 좋았습니다. 저 두툼한 연어에서 나오는 식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고 그냥 생으로만 먹어도 맛있을 질이 좋은 연어였습니다.

참 신기한 게 제가 알기로 최근 전쟁으로 인해 연어의 수급이 어려워서 연어의 단가가 거의 두배 가량 뛰었다고 들은 것 같은데 여전히 양질의 재료를 쓰시는 게 초밥에 대해 진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고추냉이는 도마에 따로 챙겨주시는데 순도가 높은 추냉이인지 맛이 강한 편이므로 조금씩 넣어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격 같은 경우, 고급 초밥이 15,000원으로 엄청난 가성비에 고퀄리티 초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총평

  • 이전과 동일하게 맛이 너무 좋고 고퀄리티인데 가격도 착합니다.
  • 단언컨대 대구 최고의 가성비 초밥입니다.
  • 여기가 맛이 없다면 초밥을 먹은 적이 없거나 혀가 이상하거나 둘 중 하나일 겁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기까지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이전에 전주에서의 짬뽕 쌀국수부터 시작해서 너무 칭찬일색이라 오해하실 수도 있지만 그냥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을 했고 너무 맛있어서 두 번씩이나 포스팅을 했습니다 : )

여름에 가도 따뜻한 봄에 가도 여전히 좋은 퀄리티를 유지하는 초밥 맛집이었습니다. 대구 들를 일이 있으시면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