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솔직리뷰🤔

[솔직리뷰] 한국인의 점심메뉴로 좋은 메뉴를 먹어봤어요! NC백화점에 있는 우삼겹된장찌개반상의 맛은?!🥄

by Chun_Food 2022. 1. 24.

안녕하세요 모래 해변입니다.

점심메뉴 언제나 고민이시지만 결국에 선택하는 건 한식! 그중에서도 김치찌개 아니면 된장찌개 아니겠어요?!ㅎㅎ

저도 어머니와 쇼핑을 하고 한창을 고민하다가 된장찌개를 먹기로 해서 서면 NC백화점 내부에 있는 '반상'이라는 가게를 가봤습니다 : )

위치는 어디-?

주소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천로 92 NC백화점 서면점 5층입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 가신 뒤 주변을 돌아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으니 찾아가기 편합니다!

 

비주얼

단호박-담긴-밥-밥을-퍼낸후-물을-담은-누룽지
(좌) 단호박이 담긴 밥 (우) 밥을 퍼낸 후 물을 담은 누룽지

저는 우삼겹된장찌개반상(한상이 아니라 반상이라는 말을 쓰더라고요!

잘 지어진 흰밥에 얇게 슬라이스 한 단호박이 담겨있었고 따로 그릇에 밥을 모두 퍼낸 후 물을 담고 기다리면 누룽지가 되는 우리가 흔히 아는 쌈밥집의 느낌이 났습니다.

메인 메뉴가 궁금하시죠?

우삼겹-듬뿍-담겨있는-된장찌개
보글보글 우삼겹 된장찌개 반상

짠~ 이렇게 보글보글 끓는 채로 우삼겹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 )

비주얼이 참 충실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파가 큼지막하게 썰려있어서 더 풍성한 느낌도 들고 색감 자체도 누가 봐도 맛이 깊을 것 같은 자태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 틈새로 보이는 두부나 우삼겹도 많았고요!

 

가장 중요한 맛

밥 자체는 우리가 생각하는 잘 지어진 흰밥이었기 때문에 크게 리뷰를 하진 않겠습니다만 좋았던 점은 얇은 단호박 하나가 단맛을 가미해줘서 흰밥만의 심심한 느낌이 어느 정도 완화되는 구성이었습니다.

봄이-아닌데도-봄을-생각나게하는-나물과-우삼겹-된장찌개
넉넉한 우삼겹된장찌개 한입!

 

우삼겹 된장찌개는 비주얼 그대로 깊은 맛을 냈습니다. 매운 거를 무척이나 못 드시는 어머니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정도로 맵기가 강한 편이 아니었고 칼칼한 맛이 나는 된장찌개는 아니었지만 우삼겹이 들어가 우삼겹 특유의 기름 그리고 고소한 맛이 더해진 된장찌개는 양이 많았던 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술 한술이 크게 들어갔습니다 ㅎㅎ

약간의 아쉬운 점은 된장찌개에 매콤함이 없다 보니 오히려 우삼겹의 기름짐이 물리는 때가 있었다는 게 다소 아쉬웠습니다. 

 

배가 너무 불러서 이제 못 먹겠다 생각하고 있었을 때 잊었던 누룽지를 먹었는데 이게 별미였어요!

누룽지에 구수함 그리고 따뜻한 그 한입이 느끼했던 우삼겹의 기름이 내려가는 기분이었어요 :D 중요한 건 또 가격이겠죠?ㅎㅎ 가격은 9,900원이었습니다. 먹을 게 없어서 고민하시는데 우리가 아는 그 맛을 원하고 든든한 한 끼를 생각한다면 괜찮은 가격이었습니다!

  • 우삼겹의 기름짐에서 나오는 고소한 맛이 좋으나 물릴 수가 있습니다.
  • 속이 쫙 내려가는 누룽지의 구수함이 좋습니다.
  • 가격도 무난한 편입니다.

다음번에 더 솔직하고 맛있는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