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과장없는 현실적인 카카오뷰 첫 수익 인증합니다💶

by Chun_Food 2022. 2. 27.

안녕하세요 모래 해변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이슈가 되면서 관심을 가지셨던 카카오 뷰의 수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2월에 받으셨던 분들께서는 체감을 하셨겠지만 조금씩 수익구조가 바뀌면서 대폭 하향한 수익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더라고요..ㅎㅎ 저는 처음이니 딱 예측한 것보다 적게 나온 느낌이지만 일단 공개를 해서 여러분들께 현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뷰 통계

1월20일부터-31일까지의-카카오뷰-통계
카카오뷰-통계

보이시나요? 카카오 뷰 쪽 통계 탭에서 엑셀 파일로 받을 수 있는데 실제로 제가 2022년 1월 1일부터 시작한 게 아니니 정확하게 시작한 일자부터 딱 정리해보았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노출수는 401회 방문자수는 200회 보드 노출수는 373 보드 방문자수는 250 콘텐츠 클릭은 23 액션 클릭은 70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큐레이팅이라는 것 자체를 잘 모르고 노출방식도 모르다 보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1월 20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12일간의 결과가 참 초라하죠?ㅜ.ㅜ 앞길이 깜깜합니다😖

 

 

카카오 뷰의 수익 공개

카카오뷰-수익내역-3,000원
카카오뷰-수익 내역

위의 통계가 처참했으니 더 이상 숨길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더 처참한 결과를 공개해봅니다 ㅎㅎ 사실 저는 2월의 결과가 산정되는 줄 알고 좀 더 기대했던 사실이 있었습니다만 1월만 적용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수입은 3,000원입니다.

음.. 벤티 음료점에 가서 커피 하나정 돈 사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솔직히 말하자면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이것이 매겨지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만.. 듣은 바로는 my뷰탭에서의 노출수와 클릭수가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ㅎㅎ my뷰탭을 실제로 보는 사람이 몇이나 되는지 참 의문입니다..

카카오 뷰의 경험 및 나름대로의 팁

지금부터는 한 달이 조금 넘었지만 제가 경험한 부분과 나름대로의 팁을 언급하려고 합니다. 초짜의 조언이 하찮으시다면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ㅜㅜㅋㅋ 세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1. 시간대별 보드 올리기
  2. 방문한 연령대의 확인
  3. 주제의 선정

당연한 말이지만 사람들이 잘 보는 시간대가 좋습니다. 카카오 뷰를 볼만한 시간대를 노려서 업로드하는 게 좋습니다.

제가 2월 중에 경험한 바로는 출근시간대 / 점심시간대 / 퇴근시간대 / 취침 전 시간대를 노리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방문한 연령대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중년층분들이 많이 방문을 하신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위의 방문 시간대를 중년층들이 볼만한 시간대를 고려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제의 선정입니다. 위의 두 가지 시간대와 방문자의 연령을 생각해서 주제를 선정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중년들이 볼만한 주제를 중년들이 볼만한 시간대에 보드를 올려야 노출이 어느 정도 되기도 하고 그만큼 중년들이 보드를 클릭하겠죠? : ) 이러한 3가지 요소가 어느정도 합일이 돼야 방문자들이 늘어날 확률이 올라간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팁이랍시고 적어놨지만 정확한 부분이 아닐뿐더러 숨겨진 부분도 많을 수 있지만 어느 정도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내용이니 참고하실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카린이 입니다 ㅜ.ㅜ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잦은 보드 업로드를 통해서 좋은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모든 디지털 노마드족들 파이팅입니다👍

카카오뷰-첫-수익공개
대망의-카카오뷰-첫수익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