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추천🍗

[맛집추천] 서산의 소고기맛집 '우길' 역시는 한우는 한우입니다🥩

by Chun_Food 2022. 5. 15.

안녕하세요 모래 해변입니다.

오늘은 경상도를 벗어나서 저 멀리 타 지역까지 가서 먹게 된 맛있는 소고기집을 추천해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약 3년 만에 지인들을 만나기 위해서 충청남도 서산시까지 가서 다들 회포를 풀고자 서산에 거주하는 현지인이 데려가 준 맛집이었는데 정말로 맛있었습니다! 그럼 곧바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우길의 위치

 

충남 서산시 읍내 1로 5 서령상가 A동 1층 36호
월-토 17:30 ~ 00:00
Tel. 010-8459-7725

서산 중앙호수공원 근처에 있는 곳으로 구석 골목으로 들어가서 오래된 상가에 위치하는 곳이었습니다. 네비를 켜시면 금방 찾으실 수는 있으나 주차를 하시려면 인근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오셔야 합니다.

특이하게 일요일이 정기휴무일이며 일반적인 좌석도 있으나 맞은편에 확장을 하면서 프라이빗한 형태의 식사자리도 있으니 가족 간 식사나 회식을 하시더라도 충분히 자리의 여유가 있었습니다.

17:30분부터 운영하는-한우 소고기 맛집-우길
서산-우길

우길의 맛과 가격

1++한우-꽃등심
한우-꽃등심

처음부터 센 놈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1++로 엄선된 최고급 한우 꽃등심..🔥 이건 정말 참을 수 없죠!!

마블링이나 빛깔부터가 격이 달랐습니다. 확실히 우리나라 한우가 정말로 질이 좋은 것 같아요 거기에다가 등급도 최고급이니 이거는 태워먹지만 않으면 맛있겠다는 예감이 확 들었습니다.

맛있게-익어가는-꽃등심
잘 익어가는-꽃등심

우길은 숯불을 넣어주기 때문에 숯불향이 솔솔 올라왔어요 : ) 취향은 각자 다르시겠지만 꽃등심을 구울 때 저는 살짝만 익혀서 먹기 때문에 조금씩 익혀서 바로바로 집어먹었는데 우와.. 정말 입안에서 그냥 녹아내렸습니다👍

제가 살면서 먹어본 꽃등심 중 세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부드러움과 맛이었고 일부러 순수한 고기 맛을 보기 위해서 고추냉이, 소금이나 기름장을 전혀 찍지 않은 채로 먹었는데 육즙이 풍부하게 흘러나왔습니다. 표현이 이게 정말 옳은 것 같습니다 풍부하게 흘러나와서 입안에 가득 찼어요! 이후부터는 쉴 새 없이 구워가며 소금, 고추냉이를 찍어가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간이 너무 잘되어있는-육회
영롱한-육회

고기를 구워가고 있을 때 뒤늦게 시킨 육회가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참 영롱하죠? 거기에다가 심플하게 나왔지만 맛은 딱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맛있어요ㅋㅋ

심플하게 그저 맛있습니다. 날것을 싫어하시지 않는 이상 이 육회를 드셨을 때 맛이 없다고 할 사람이 절대로 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자꾸 손이 가고 술잔을 기울일 수밖에 없는 맛이었습니다.

실은 이 날 적게 마시고 싶었는데 이 육회 때문에 미친 듯이 마셨습니다😲

 

 

 

맛도 좋고-고소한-안심
군침도는-안심

마지막으로 안심..😉 안심은 이렇게 한 덩이가 딱 나오는데 구울실 때 최대한 두툼하고 성의 없게 잘라주세요! 그러면 한입 가득 큰 한 덩이가 들어올 때 만족감이 더욱 커집니다ㅎㅎ

본래 취향은 안심을 그리 선호하는 편이 아닌데 역시 최고급 한우는 취향까지 무시하게 만들 정도로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우길은 정말로 거를 타선이 하나도 없어서 뭐 말할 필요도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솔직한 말로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ㅎㅎ 육회 덕분에 많이 마시기도 했고 막내였던 저는 계산서를 들지도 못하게 했습니다..^^

눈꽃 꽃등심(150g) 42,000원 한우육회(160g)의 경우 25,000원 마지막으로 안심(170g)39,000원이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총평

  • 더할 나위 없이 맛있습니다.
  • 우길이 맛이 없다면 아마 그분은 고기를 싫어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 미리 숙취해소제 드시고 가세요 술을 안 시킬 수 없습니다.

여러분, 가격은 좀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후회하지 않는 곳입니다. 서산에 가 볼일이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가신다면 꼭 좋은 사람들과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